- 저작권 침해가 우려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어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안내를 받고 싶으신 경우 네이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고객님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C커머스 공습 늘어나는 IP 침해 대처법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C커머스가 초저가 공세로 국내 이용자를 확보하며 시장 점유율을 높여 가고 있는 가운데 가품과 위해상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및 브랜드 IP 침해도 급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 리테일 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알리와 테무의 한국 이용자 수는 각각 858만9000여명, 823만8000여명으로 1위인 쿠팡(3090만8000여명)의 뒤를 이었다. ‘그래비티밸런스’ 첫 앰버서더 배우 이주빈 ‘그래비티밸런스’이 브랜드의 첫 공식 앰배서더로 배우 이주빈을 선정했다.
‘그래비티밸런스’는 왁티가 전개하는 스포츠컬처 브랜드 ‘골스튜디오’의 프리미엄 리커버리 풋웨어다. ‘조이그라이슨’ 컨셉스토어 버터플라이 저니 ‘조이그라이슨’이 지난 4일 썸머 컨셉 스토어 ‘BUTTERFLY JOURNEY’를 오픈했다.
나비가 낯선 여행지를 돌아다니며 유영하다 꽃향기 가득한 휴양지에서 잠시 머물며 휴식을 취하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컨셉 스토어는 썸머 리조트의 여름 향기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이 돋보인다. 무신사 임직원 환경의 날 비 그리너 활동 무신사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사내 친환경 캠페인 비 그리너의 일환으로 서울 성동구 일대에서 다양한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진행했다.
비 그리너는 무신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일상에서 친환경 활동을 다양하게 펼치는 캠페인으로 2022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마르디 메크르디 악티브’ 애슬레저 컬렉션 ‘마르디 메크르디’의 스포츠 라인인 ‘마르디 메크르디 악티프’가 애슬레저 컬렉션의 3차 라인업을 공개하고 한남동 누아르 마르디 메크르디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자기 자신과 자신의 몸을 사랑하는 여성들의 위한 애슬레저 컬렉션은 스포츠를 위한 기능성은 물론 일상에서도 패셔너블하게 즐길 수 있는 액티브 웨어다. 가볍고 부드러운 탁텔 원사와 탄성이 뛰어난 라이크라 원사를 사용해 우수한 착용감과 복원력이 특징이며 ‘마르디 메크르디’ 특유의 클래식함과 위트를 동시에 담아낸 디자인도 매력적이다. ‘예스아이씨 X 프로그레스’ 선글라스 ‘예스아이씨’가 아이웨어 브랜드 ‘프로그레스’와 협업을 공개했다.
‘프로그레스’는 아이웨어 전문 회사인 언커먼 아이웨어가 지난 2022년 새롭게 런칭한 스포츠&아웃도어 아이웨어 브랜드다. ‘디올’ 드러먼드성 크루즈 2025 컬렉션 쇼 ‘디올’이 스코틀랜드의 드러먼드 성에서 크루즈 2025 컬렉션 쇼를 선보였다.
이날 쇼에는 한국 대표로는 배우 한소희가 참석해 많은 화제를 모았으며 안야 테일러 조이, 알렉사 청, 로자먼드 파이크, 릴리 콜린스 등 많은 해외 유명 셀럽들도 함께 자리를 빛냈다. ‘샤넬’ 신제품 N°5 로 드롭을 공개 ‘샤넬’이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신제품 N°5 로 드롭을 공개했다.
‘N°5 로(L'EAU) 드롭’은 ‘샤넬’ 역사상 가장 전설적인 향수 N°5의 방울을 재해석하여 생동감과 에너지를 담은 새로운 디자인의 미니멀한 글래스 보틀로 탄생하였다. 이랜드재단 본우리반상과 맛있는 기부 이랜드재단(대표 정영일)이 지난 4일 구로 지타워에서 본아이에프(대표 이진희)의 한식 브랜드 ‘본우리반상’과 함께 ‘착한 메뉴, 맛있는 기부’ 캠페인 전달식을 진행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랜드재단 이재욱 본부장, 본우리반상 정웅수 본부장, 위키코리아 황재석 목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보브’ 7드라이브인 콜라보 팝업 오픈 영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보브’가 복합 문화공간 7드라이브인과 협업한 팝업공간을 오픈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팝업 행사는 ‘2024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은 특별한 만남’이라는 주제로 6월 5일부터 6월 16일까지 강원도 양양시에 위치한 ‘7드라이브인’에서 운영된다. ‘롱샴’ 롯데 본점 FW 컬렉션 그린 팝업 ‘롱샴’이 롯데 본점에서 가을겨울 컬렉션 그린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6월 5일부터 약 2주간 운영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롱샴’의 가을겨울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며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그린테마를 담은 팝업스토어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르 플리아쥬 엑스트라, 에퓌르, 로조 등과 같은 ‘롱샴’의 다양한 레더백 뿐만 아니라 의류 및 슈즈 등 다이내믹한 스포티 엣지가 돋보이는 토탈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무인양품 UV컷 와이드 반소매 티셔츠 무인양품이 패션 의류 남성 시원한 UV컷 와이드 반소매 티셔츠를 선보였다.
이 티셔츠는 입었을 때 쿨링감을 바로 느낄 수 있는 기능성 소재임과 동시에 지구와 사람 모두에게 도움되는 오가닉 코튼을 사용했다. ‘탑텐’ 제1회 코리아 메모리얼 페스타 참가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 보훈부에서 개최하는 '제1회 코리아 메모리얼 페스타’에 참가한다.
오는 6월 8일부터 9일 이틀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88 잔디마당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1회 코리아 메모리얼 페스타는 ‘대한민국 영웅들을 기억합니다’라는 주제와 함께 보훈에 생소한 젊은 세대를 위해 최신 트렌드와 협업하고 공연(음악), 먹거리(음식), 체험(놀이)의 형식으로 다양하게 선보인다. ‘RVN’ 가을겨울 신제품 특별 프리오더 컨템포러리 하이엔드 니트웨어 브랜드 ‘RVN’이 6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 가을겨울 신제품에 한해 특별한 프리오더를 진행한다.
‘알브이엔’의 이번 프리오더는 가을겨울 신상품에 한해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각각 구매가 가능하다. 참고로 해당 기간 동안 또다른 썸머드롭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는데 가방 제품과 아트 컬렉션 모두 30%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K2’ 2024 어썸도어 최종 3개팀 선발 ‘K2’가 다양한 도전을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가 2024 어썸도어 최종 선발 3개팀을 공개했다.
‘어썸도어’는 '놀라운'의 뜻을 가진 영단어 ‘어썸(AWESOME)’과 ‘아웃도어(OUTDOOR)’의 합성어로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서 특별한 활동을 하는 멋진 사람들 의미하며 이들을 후원하는 K2 대표 캠페인이다. 지난 2014년부터 클라이머, 여행가, 파쿠르팀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가 35개 팀들이 K2 어썸도어로 선발돼 멋진 도전을 이뤄냈다. ‘마이클코어스’ 2024 아버지의 날 캠페인 ‘마이클 코어스’가 독일의 축구선수 니콜라스 클라우스와 그의 아내인 슈퍼모델 그레이스 엘리자베스와 함께한 2024 아버지의 날 캠페인을 공개했다.
세계적인 사진작가 캐스 버드가 촬영을, 알렉스 해링턴이 스타일링을 담당했다. ‘Mmlg X KEEN’ 콜라보 낙산 비치 ‘Mmlg’가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KEEN’과 함께한 협업 슈즈를 공개했다.
LF가 수입 판매하는 ‘킨’의 대표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재스퍼 모델을 ‘Mmlg’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이번 협업 슈즈는 아웃도어 슈즈의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착용하기 좋다. 한세예스24 서울국제환경영화제 후원 한세예스24홀딩스(대표 김동녕 김석환)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제21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에 현금 후원과 영화제 홍보 지원 사격에 나섰다.
지난 2004년 시작된 서울국제환경영화제는 매년 세계 환경의 날에 맞춰 진행되는 세계 3대 환경 영화제다. 해당 영화제는 당면한 환경 문제를 다룬 국내외 우수 작품들을 소개해 환경 감수성을 깨우고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영화제는 ‘Ready Climate Action, 2024’를 슬로건으로 총 27개국이 출품한 80편의 환경 영화를 상영한다. ‘노스페이스’ 여름 아웃도어 썸머 슈즈컬렉션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가 편안한 착화감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부터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활용 가능한 ‘노스페이스’ 썸머 슈즈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썸머 슈즈 컬렉션은 캠핑, 여행 등 다양한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에서 우수한 쿠셔닝과 안정성을 통해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함을 물론 고프코어룩 및 애슬레저룩에 코디하기 좋은 세련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었다. ‘송지오’ 이번엔 톰과 제리 콜라보 컬렉션 ‘송지오’가 오는 6월 14일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와 또 한 번의 콜라보레이션을 알리며 ‘톰과 제리’ 컬렉션을 선보인다.
‘송지오’는 국내외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패션계를 독보적으로 선도 중이며 매해 세계적인 스튜디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출시하여 뜨거운 관심을 일으키는 등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 ‘마르디메크르디’ 日 플래그십 하루 1억 매출 피스피스스튜디오(대표 박화목 서승완)가 도쿄 다이칸야마에 ‘마르디 메크르디’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마르디 메크르디’는 지난 6월 1일 도쿄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도쿄 다이칸야마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는 약 100평 규모의 2층 건물로 ‘마르디 메크르디’ 우먼은 물론 키즈와 스포츠 등의 전 라인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통창으로 시원한 개방감과 함께 브랜드만의 유니크한 감성과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공간 기획이 돋보이며, 직관적이고 여유 있는 디스플레이로 쇼핑의 편의성까지 더했다. ‘코오롱스포츠’ 독점 기술 여름시장 공략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시원한 여름을 위한 ‘코오롱스포츠’의 독점 기술로 올 여름 고객들과 만난다.
첫 번째로 업계 최초 적외선을 차단해주는 솔라플렉트 기술을 적용한 상품을 선보인다. 적외선은 태양광 중 가시광선, 자외선과 달리 강한 열작용을 가지고 있어 열선이라고도 부른다. ‘빈폴레이디스’ 세련된 감성 원피스 스타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주름, 허리 벨트, 비대칭 등 멋스러운 디테일과 클래식하고 세련된 감성을 입힌 ‘빈폴레이디스’ 원피스를 선보였다.
‘빈폴레이디스’는 여름 시즌에 단 한 벌로도 간편하지만 고급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주력 아이템인 원피스를 다채롭게 출시했다. 당근 환경의 날 온동네 지구력 키우기 당근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온동네 지구력 키우기’를 주제로 오늘(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이용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년 6월 5일은 1972년 UN환경총회에서 지구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제정한 세계 환경의 날이다. 당근도 자원 재사용을 통한 친환경 실천에 동참하고자 매월 11일을 ‘나눔의 날’로 정하고, 사용하지 않는 물건 등을 주변 이웃과 나누는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무신사 스탠다드’ 외국인 필수 쇼핑 코스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스토어가 한국을 방문하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K-패션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외국인들이 한국을 방문할 때 자주 들르는 명소에 자리잡은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이 필수 쇼핑 코스로 입소문을 타고 SNS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 ‘티톤브로스’ 페더레인재킷 매출 3배 상승 LF가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의 장마철 히트 상품인 페더레인 재킷 매출이 최근 들어 전년 대비 약 3배 급증했다고 밝혔다.
‘페더레인 재킷(Feather Rain Jacket)’은 190g의 초경량 완전 방수 재킷으로 2만㎜ 방수, 2만g/㎡ 투습 기능을 갖췄다. 특히 올해는 지난 시즌 보다 내구성을 10배 높인 겉감으로 기능을 새롭게 업그레이드 했다. 겉감은 20만회의 스크레치 테스트를 견딘 내구성 높은 원단으로 만들어 아주 얇은 초경량 레인 재킷임에도 우중 등산 시 나뭇가지 등에 긁혀 찢어질 위험을 최소화 했다. ‘푸마’ 김연경 은퇴 스페셜매치 유니폼 ‘푸마’가 한국배구의 살아있는 전설 김연경의 국가대표팀 은퇴 스페셜매치를 기념해 제작한 특별 유니폼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푸마’는 2022년부터 대표팀을 후원하는 대한배구협회 공식 용품 스폰서로 한국배구 위상을 세계에 떨친 김연경의 그간 활약과 헌신에 대한 헌사의 의미로 이번 유니폼을 기획했다. 지난 2020 도쿄 올림픽을 끝으로 태극마크를 반납한 김연경은 16년 동안 2차례 올림픽 4강, 아시안게임 금메달 등 대표팀 황금기를 이끌며 배구 부흥에 앞장섰다. ‘블랙야크’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동행 ‘블랙야크’가 ‘제1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 참여해 자사의 트레일 러닝 제품과 친환경 캠페인 그린야크를 알렸다.
서울시가 주최하는 ‘제1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는 한강에 들어가 수영하고 자전거를 타며 정취를 느끼고 강변을 달리는 등 기록 경쟁이 아닌 완주에 의미를 둔 시민 체험형 축제로 지난 1~2일 양일간 서울 뚝섬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렸다. ‘디스커버리’ 선업튀 변우석 효과 톡톡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드 앰버서더 변우석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며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최근 tvN에서 종영한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의 주연 류선재 역을 맡아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변우석과 협업한 SUMMER 프레시벤트 컬렉션 화보를 온라인에 공개했으며 화보 콘텐츠의 좋아요 수는 연달아 1만 건을 넘겼다. 이 수치는 같은 브랜드에서 일반 패션 모델과 협업한 화보 콘텐츠의 평균 좋아요 수 10배 이상의 효과다. ‘디아도라 써콜로 디 테니스 투어 성료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지난 2일 경상남도 양산시에서 ‘디아도라’의 테니스 축제 2024 써콜로 디 테니스 투어(CDT 투어)를 성공리에 마쳤다.
경상남도 양산시 삽량 체육공원에서 개최된 ‘2024 CDT 투어’는 경상도 기반의 테니스 동호회와 브랜드 고객 중에서 신청 및 추첨을 통해 선발된 구력 5년차 미만의 테니스인 총 1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밖에 전 국가대표 테니스 선수 출신인 전미라 원장을 비롯해 프로페셔널 코치진이 함께 하며 그야말로 테니스인들의 열기가 가득한 축제의 장이었다. |
패션계에 부는 ‘스포츠 이코노미’...충성도를 높여라 패션기업들이 스포츠 브랜드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고, 대회 개최 및 축제 오픈. 후원 활동을 활발히 이어간다. 다양한 스포츠에 현대인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패션기업들은 브랜드를 각인하는 기회로 스포츠 대회, 축제에 직접 뛰어드는 마케팅을 선택했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휠라(FILA)는 지난 달 11~1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테니스 축제 '2024 화이트오픈 서울'을 진행했다. 지난해 시작된 ‘화이트오픈 서울’은 국내 테니스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면서 휠라 브랜드의 전통있는 테니스 역사를 알리고 시민들의 직접 참여로 이루어지는 체험형 행사로 만들어졌다. 더네이쳐홀딩스 ‘데우스’ 글로벌 IP 인수 더네이쳐홀딩스가 글로벌 인기 브랜드 ‘데우스 엑스 마키나’의 인수를 확정하며 자체 IP 확대 전략에 시동을 걸었다.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는 4일 종속회사 디이엠홀딩스의 해외기업 Deus Ex Machina Motor Cycles Pty Ltd 인수를 위해 디이엠홀딩스에 대해 275억원 규모의 채무 보증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앞서 지난 달 20일 디이엠홀딩스는 데우스와 신주 취득 계약을 맺고 인수 금액 249억원에 데우스 지분 50.1%를 확보했으며 이번 채무 보증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데우스의 경영권 인수를 매듭지었다. K패션 지재권 지원 패션IP센터 출범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성래은)가 6월 4일 영원무역 명동빌딩에서 패션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패션 유통 업계, 유관 단체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패션의 지재권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패션IP센터를 출범했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현판식과 FIPC 운영안을 발표하였고, 김앤장 법률사무소 지식재산권 그룹 양영준 대표변호사가 ‘패션산업, 브랜드와 디자인이 왜 중요한가?’를 주제로 초청 강연을 열어 K패션 지재권 보호의 중요성을 제고시켰다. ‘엄브로’ 성남FC 스페셜 유니폼 디자인 ‘엄브로’가 성남FC 스페셜 유니폼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번 유니폼은 구단 킷 서플라이어인 영국 정통 축구 브랜드 ‘엄브로’의 유커스텀 서비스를 이용한 스페셜 유니폼으로 ‘엄브로’ 100주년과 성남FC의 창단 35주년을 맞아 특별 제작됐다. ‘디올’ 팔리포더오션과 비치 캡슐컬렉션 ‘디올’이 가을 컬렉션의 비치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
남성복 아티스틱 디렉터 킴 존스와 해양 오염에 맞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팔리포더오션(PARLEY FOR THE OCEANS)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비치 캡슐 컬렉션은 보다 지속 가능한 패션을 지향하는 ‘디올’의 열망이 담겨 있다. ‘빈티지헐리우드’ 헐리우드 풀 오브 릴렉션 브이에이치디자인(대표 홍정우)이 ‘빈티지헐리우드’의 썸머 ‘데이 앤 나이트 인 헐리우드 풀 오브 릴렉션’ 2차 컬렉션을 공개했다.
‘빈티지헐리우드’의 ‘데이 앤 나이트 인 헐리우드 풀 오브 릴렉션’ 컬렉션은 자유로운 삶을 갈망하고 자신의 감정과 욕구에 솔직한 동시대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탐닉하는 스토리를 담아내었으며 브랜드가 추구하는 클래식함에 기반하여 일상생활과 드레스업에 어울리는 주얼리의 경계를 허물며 보다 다양한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에 어우러지는 웨어러블한 악세서리 제품들로 컬렉션을 완성시켰다. ‘누아르나인’ 썸머 컬렉션 1차 드롭 ‘누아르나인’이 본격적으로 다가온 여름을 맞이해 썸머 컬렉션 1차 드롭을 출시한다.
봄 컬렉션에 이어 레이스 및 플라워 패턴 포인트로 구성된 이번 썸머 컬렉션은 ‘누아르나인’이 제안하는 여름의 무드를 담은 제품들로 구성되었다. 여름을 맞이해 데일리 하게 입기 좋은 티셔츠, 셔츠를 비롯해 여행지에서 입기 좋은 원피스와 셋업 등 다채로운 제품들을 ‘누아르나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위뜨’ 휴가 바디라인 애슬라이프 클래스 그리티가 6월의 위뜨 애슬라이프 클래스로 여름 휴가 준비를 하기 위해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가꿀 수 있는 ‘여름 준비 필라테스’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클래스는 ‘위뜨’ 앰버서더이자 여행과 필라테스를 접목한 필라테스 트립 ‘켈리타임’의 켈리(Kelly, 본명 한성민) 강사와 함께했으며 오프라인에서 진행했던 기존 수업 방식과 달리 장소와 시간, 참여 인원에 구애 없이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로 진행한다. 여름 휴가지가 연상되는 사이판의 파도소리와 선셋을 배경으로 탄력 있는 바디라인 관리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필라테스 동작을 따라하고 사이판의 자연을 느끼며 호흡과 명상을 하는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디다스골프’ 삼바 골프 리미티드 에디션 ‘아디다스 골프’가 2022년 여름 오리지널스 골프의 가장 오래된 신발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삼바를 재해석한 삼바 골프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당시 출시한 오리지널 삼바는 제니와 함께 소비자들의 수많은 선택을 받으며 완판되었고 품귀 현상까지 벌어졌었다. 삼바 골프 또한 동시에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완판의 기록을 세웠다. ‘와이드앵글’ 냉감 골프웨어 아이스핏 ‘와이드앵글’이 뜨거운 여름 필드에 적합한 냉감 골프웨어 아이스핏 시리즈를 선보인다.
‘와이드앵글’ 아이스핏은 냉감 제품군 ‘W.ICE’의 기능성과 스타일을 한층 강화한 시리즈다. 특수 미네랄이 포함된 냉감 원사를 사용해 즉각적인 시원함을 느낄 수 있고 땀을 빠르게 흡수 건조하는 흡습속건이 뛰어나 여름철 쾌적한 플레이를 돕는다. ‘민주킴’ 2nd. ‘파쿠아’ 29CM에서 데뷔 디자이너 브랜드 ‘파쿠아’가 29CM 입점과 동시에 주목받고 있다.
국내외에서 탄탄한 팬덤을 지닌 김민주 디자이너의 신규 브랜드인 ‘파쿠아’가 패션 플랫폼에 입점한 건 29CM이 처음이다.
‘민주킴’을 통해 이름을 알린 김민주 디자이너는 한국적인 디테일을 살린 독창적인 컬렉션으로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패션 디자이너다. 지난 4월 론칭한 ‘파쿠아’는 민주킴에 이은 김민주 디자이너의 세컨드 브랜드다. 활동적이고 밝은 무드의 여성복을 전개하며 그래픽, 로고, 컬러 등의 요소를 다채롭게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코오롱FNC 환경 교육 협력 업무협약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지난 6월 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스튜디오159에서 환경부와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한 환경 교육 협력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한화진 환경부장관을 비롯해 공동협력에 참여하는 코오롱FnC, LG전자, 롯데쇼핑, 이마트, BGF리테일, 아워홈 등 6개 기업 대표와 ESG 및 사회공헌 담당자가 참여했다. 비이커 사운즈 굿과 콜라보 팝업스토어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컬처 블렌딩 유니언 비이커와 레코드&라이프스타일 스토어 사운즈 굿과 손잡고 협업 컬렉션을 출시,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사운즈 굿은 재즈 기반의 레코드 스토어로 지난 2017년 연남동에서 사업을 시작했다. 다양한 레코드 셀렉션, 음악을 기반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공연 기획, 음반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스톤아일랜드 X 뉴발란스’ 574 레거시 ‘스톤아일랜드’가 ‘뉴발란스’와의 협업 제품인 574 레거시의 두 번째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574레거시는 ‘스톤아일랜드’의 색상 연구와 실험에 대한 전문성을 보여지는 독특한 두 가지 컬러웨이로 디자인되었다. 1988년 아카이브 아이템에서 영감을 받은 녹색과 머스타드 옐로우, 회색 톤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녹색 실크 효과 폴리에스터 마이크로파이버 외피와 머스타드 옐로우 줄무늬로 가장자리를 장식하였다. 채문선 대표 바이바이플라스틱 챌린지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탈리다쿰’ 채문선 대표가 4일 교원그룹 장동하 부사장의 지목을 받아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착한 소비 확산을 위해 환경부가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릴레이 캠페인이다. 흔히 플라스틱을 줄이는 데 동참하겠다는 실천 각오를 밝히고 ‘안녕(Bye)’이라고 손을 흔드는 포즈의 사진이나 영상과 함께 다음 참가자를 지명하여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이린드버그’ 美 골프 대표팀 컬렉션 ‘제이린드버그’가 올 여름 미국 골프 대표팀을 위한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USA 골프 컬렉션은 ‘제이린드버그’와 미국 남녀 골프 팀이 공식 의류 파트너로 올 여름 파리에서 데뷔하는 것을 의미하며 골프 강국인 미국에서 타 국가의 브랜드를 대표팀 유니폼으로 선정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리떼’ ‘데이지 신드롬’ 협업 컬렉션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가 캐주얼 브랜드 ‘데이지 신드롬’과 여름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
또한 협업 발매를 기념하며 한남동 마리떼 에쌍시엘 스토어에서 오는 6월 6일부터 9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데이지 신드롬’은 일상에서 얻는 소소한 재미, 행복감을 바탕으로 위트있는 디테일과 다양한 컬러를 한층 더 편안하고 캐주얼한 무드로 제안한다. ‘보브’ 칠드라이브인과 여름 컬렉션 신세계톰보이가 양양 서핑 카페 칠드라이브인과 함께 ‘보브’의 여름 컬렉션을 출시하고 오는 16일까지 브랜드 체험형 공간을 운영한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인기 관광 명소와 협업을 통해 올여름 패션 트렌드를 이끈다는 전략이다. ‘리바이스키즈’ 데님 업사이클링 클래스 한세엠케이(대표 김지원, 임동환)가 아메리칸 키즈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키즈’ 제3회 데님 업사이클링 클래스를 개최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리바이스키즈’ 데님 업사이클링 클래스는 헌 데님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직접 제작하며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행사다. 최근 친환경 가치를 우선시하는 사회적 트렌드가 확산되며 다양한 업사이클링 행사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과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샤트렌’ 여름 스타일 트윈원 원피스 패션그룹형지(부회장 최준호)가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스타일로 착용 가능한 ‘샤트렌’ 트윈원 원피스를 출시했다.
트윈원 원피스는 두 벌의 옷을 따로 또 같이 입을 수 있다는 ‘트윈(Twin)’과 여러 시즌에 걸쳐 입을 수 있다는 ‘비트윈(Between)’의 의미를 담았다. 민소매 원피스와 셔츠형 자켓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셋업 스타일로 편안하고 우아하게 차려입은 듯한 룩으로 연출하거나, 각각 다른 아이템과 매치해 실용적이면서도 멋스럽게 드레스업할 수 있다. ‘안다르’ 냉감 기능성 아이스 라인업 확대 ‘안다르’가 냉감 기능성 신제품을 대거 출시 아이스 라인업 제품군을 대폭 강화했다.
안다르는 안다르 AI랩에서 개발한 14종의 원단을 활용해 냉감 기능성 제품인 아이스 라인업을 50여개로 확대했다. 피부에 닿는 순간 시원함이 느껴지는 접촉 냉감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글로벌 기업의 원사를 사용해 탁월한 냉감 기능을 자랑한다. 전 제품 국가공인 시험검사기관인 KOTITI에서 접촉냉감 테스트도 완료했다. |
하락하던 패션시장 6월 첫 주말 반짝 상승 주간브리핑 - 5월 마지막 & 6월 첫 주말 패션시장 동향
5월 크게 흔들렸던 패션시장이 6월 첫 주말 깜짝 반등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업계에 의하면 지난 5월 패션시장은 이른 더위로 냉감 제품에 수요가 몰리며 전반적인 시장의 흐름은 하락세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특히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던 아웃도어 시장마저 5.5% 하락하며 시장 분위기가 반영됐다.
그러나 6월 1일과 2일, 지난 주말 대부분의 복종에서 큰 폭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주말에 대한 기저효과와 함께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핫썸머 아이템의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불가리’ 옥토 워키 컬렉션 팝인 이벤트 ‘불가리’가 더현대서울 1층 불가리 스토어에서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옥토 워치 컬렉션를 위한 팝인 이벤트를 펼친다.
6월 12일까지 이어지는 옥토 팝인 이벤트에서는 브랜드의 상징적인 팔각형에 원형이 조화롭게 공존하며 정교한 스위스 워치메이킹과 우아한 이탈리아의 감성이 어우러지는 현대적인 옥토 컬렉션의 모든 것을 선보인다. ‘까르띠에’ 박지환&최영준 유쾌한 시너지 ‘까르띠에’가 트리니티 컬렉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모든 형태의 사랑, 신의 그리고 우정 의 의미를 담고 있는 실제 커플, 가족, 친구를 모델로 디지털 캠페인을 선보인다.
캠페인의 첫 번째 주인공은 각별한 우정을 나누고 있는 대세 배우 박지환과 최영준이다. 화보는 감독 짐 자무쉬의 영화 ‘커피와 담배’를 모티프로 유쾌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화보를 완성했다. 촬영 내내 이어진 둘의 유쾌한 시너지는 화보에 고스란히 담겨 모든 스태프들을 매료시켰다. ‘아이더’ 스페인 자전거 ‘레이볼트’ 콜라보 ‘아이더’가 스페인 프리미엄 전기 자전거 브랜드 ‘레이볼트’와 협업한 ‘아이더X레이볼트 컬렉션’을 선보였다.
‘아이더’의 마운틴 헤리티지와 클래식한 레이볼트 전기 자전거를 모티브로 한 그래픽 아트웍, 모던한 컬러감이 만나 감각적인 바이커 스타일을 완성했다. ‘아이더X레이볼트’ 협업 컬렉션은 초경량 우븐 자켓을 비롯해 라운드 티셔츠, 폴로 티셔츠, 숏팬츠, 슬링백, 메쉬캡까지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출시됐다. ‘파타고니아’ Running Up For Air 캠페인 ‘파타고니아’가 대기오염 저감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RUFA(Running Up For Air)’를 전개한다.
RUFA(Running Up For Air)는 트레일 러너 자레드 캠벨이 2012년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의 대기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촉구하고자 시작한 글로벌 행사다. 초기부터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내며 미국 전역으로 확장되는 등 수년 간 발전을 거듭해 현재 수백 명의 러너가 참가하는 규모로 자리잡았다. 참가자들은 최대 24시간 내 일정 기간 동안 산이나 가파른 경사면을 반복적으로 오르내리며 폐 건강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고 대기 질 개선에 기여하는 기부 참여가 되는 형식이다. ‘폴앤조 보떼’ 프로텍팅 페이스 파우더 ‘폴앤조 보떼’가 여름 시즌을 맞아 ‘프로텍팅 페이스 파우더 리미티드’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프랑스 패션 하우스 ‘폴앤조’의 독특한 패턴이 적용된 패키지와 파우치가 포함된 리미티드 에디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단독 런칭된다. ‘폴앤조 보떼’의 시그니처 마스코트인 사랑스러운 고양이 패턴의 케이스와 파우치로 구성되어 소장가치를 높였다. ‘로에베’ 가을겨울 프리컬렉션 캠페인 ‘로에베’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나단 앤더슨이 축척과 비율에 따라 그려지는 실루엣에 주목한 2024 가을겨울 프리컬렉션 캠페인을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은 옷을 만들 때 적용하던 비율의 유희를 이미지 제작으로 확장했으며 배경은 모든 것이 축소된 영국 베콘스콧 모델 빌리지로 1929년에 건설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원조 모형 마을이다. ‘PVCS’ 가을겨울 코트 재킷 프리오더 PVCS(대표 백종민)가 가을겨울 코트/재킷 프리오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PVCS’는 매 여름 역시즌 겨울 코트/재킷 프리오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간결하고 미니멀한 무드의 재킷과 코트를 한 계절 미리 선보이면서 올겨울 여성들의 옷장을 책임지러 나선다. 당근 서울시와 클린임대인 시범사업 MOU 당근이 서울시와 안전한 임대차 계약 문화 정착을 위해 ‘클린임대인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황도연 당근 대표, 곽산업 KB국민은행 부행장, 민지영 직방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마크엠’ ‘코어피자조인트’와 한정판 콜라보 데일리 캐주얼웨어 브랜드 ‘마크엠’이 뉴욕 스트리트 스타일의 피자 브랜드 ‘코너피자조인트’와 함께한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티셔츠를 출시했다.
‘마크엠’은 지난 4월 일러스트레이터 순이지와 협업한 데 이어 경계를 넘나드는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나우’ 다양한 지속가능패션 캠페인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환경의 날을 앞두고 ‘나우’의 지속가능패션 팝업스토어 참여부터 플로깅 런까지 다양한 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 31일부터 열린 무신사 어스와 함께하는 롯데백화점의 리얼스 팝업스토어에 참여해 지속가능패션을 알렸다. 글로벌 소성 허브 프리뷰 인 서울 2024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가 국내외 참가기업, 해외 초청 바이어 등의 최종 라인업을 마무리 짓고 두 달여 앞으로 다가온 ‘프리뷰 인 서울 2024’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로벌 섬유패션 소싱 허브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는 PIS는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 A, B홀에서 개최된다. ‘24/7series’ 아티스트 켈리박 콜라보레이션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24/7series’와 아티스트 켈리박과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6월 5일 전시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켈리박(Kelly Park)은 드로잉 아티스트로 일상의 아름다움을 재치 있는 그림체로 표현하는 작가다. 특유의 드로잉, 켈리그라피를 활용해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제안하는 켈리박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패션 브랜드와 꾸준한 협업 활동을 이어왔다. 에스모드 서울 여름 단기과정 온라인 접수 에스모드 서울이 여름 단기과정인 썸머클래스를 7월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개최하고 6월 3일부터 온라인 접수를 시작한다.
에스모드 서울 썸머클래스는 그림을 그려본 적 없는 초급자부터 패션디자인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의상관련학과 재학생, 에스모드 서울 편입을 원하는 사람, 패션 분야 커리어에 도전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패션디자이너로의 진로를 고민하는 이들에게는 적성을 파악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드파운드’ 9주년 팝업 드파운드 데이 하고하우스가 투자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드파운드’가 9주년 팝업스토어 ‘드파운드 데이’를 오픈했다.
올해 드파운드 데이는 브랜드 론칭 9주년을 기념해 역대급 규모와 이벤트들로 구성해 눈길을 끈다. 오는 6월 16일까지 드파운드 합정 쇼룸 3층에서 특별 팝업스토어 형태로 운영되며 다채로운 고객 참여 프로그램과 공간으로 운영된다. ‘로제도르’ 임지연과 주얼리 썸머 캠페인 패션 주얼리 브랜드 ‘로제도르’가 뮤즈 임지연과 함께한 썸머 캠페인을 공개했다.
캠페인 속 임지연은 블루 컬러의 드레스에 볼륨감 있는 주얼리를 매치하여 보기만 해도 시원한 비주얼을 연출했다. 시선을 잡아 끄는 임지연의 완벽한 미모와 화사한 미소는 그녀의 스타일링을 한층 돋보이게 하며 보다 매력적인 캠페인 화보를 완성시켰다. 마크비전 중국에서 원스톱 IP 보호 시스템 인공지능 기업 마크비전(대표 이인섭)이 지난 5월 개소한 중국 오피스를 본격 확장하며 원스톱 IP 보호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전 세계 온라인 위조상품 시장 규모는 수천조원 수준으로 그중에서도 중국은 위조상품 유통량이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국가로 알려져 있다. 올해 3월 관세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 5년간 지식재산권(IP)을 침해해 국내 세관에 적발된 위조상품 규모는 시가 기준 2조902억원이며 이 가운데 중국산이 1조7658억 원으로 84.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복’ 콜라보 전략 통했다.. 완판 행렬 ‘리복’의 콜라보 전략이 한정판에 반응하는 국내 패션 피플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 일본 컨템포러리 브랜드 ‘니들스’와 콜라보해 론칭한 ‘비트닉 슬라이드’ 제품은 출시 30초만에 온라인 물량이 순식간에 완판되며 리복의 글로벌 콜라보 저력을 입증했다. 무신사 광고 효율 극대화 100억원 창출 무신사 입점 브랜드가 무신사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며 누적 매출 100억원을 창출하는 시너지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는 지난해 10월 메타와 협력광고(Collaborative Ads) 파트너십을 맺고 입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마케팅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들이 자사몰을 넘어 무신사에서도 매출 증대를 목표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메타의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무신사의 상품 데이터를 활용한 협력광고를 진행한 것이다. 보리보리 본격 더위 얼리썸머 프로모션 트라이씨클이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에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6월을 맞아 ‘얼리썸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단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무더위가 예상되는 날씨에 일찌감치 여름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시원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각종 할인 쿠폰팩부터 보리보리 앱을 통해 사용 가능한 적립금 혜택, 다양한 썸머 용품과 패션 아이템까지 만나볼 수 있다. 뮬라웨어 진에어 근무복 워크웨어 시장 공략 뮬라웨어(대표 조현수 조현웅)가 진에어와 협업을 통해 공항 근무용 하계 칼라 티셔츠를 선보이며 B2B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뮬라웨어’는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와 자체 원단, 국내 최초 3D 입체 패턴 개발 등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애슬레저 시장을 선도해왔다. 론칭 당시 요가 강사들을 위한 전문 제품을 선보이며 총 6,000여개 요가 및 필라테스 센터를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며 ‘프로가 선택한 브랜드’로 인지도를 한층 높였다. ‘엘리트학생복’ 새 모델 파우&루셈블 발탁 형지엘리트(부회장 최준호)가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의 신규 모델 발탁과 함께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홈페이지를 개편해 선보인다.
‘엘리트학생복’의 새 모델은 지난해 데뷔한 신인 아이돌 그룹 파우(POW)와 루셈블(Loossemble)로 신인다운 참신하고 도전적인 이미지와 밝고 활기찬 에너지가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선정하게 됐다. 트렌비 GS리테일과 중고명품 위탁 서비스 트렌비가 6월 3일부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및 GS THE FRESH의 택배기기를 통해 중고명품을 맡길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트렌비는 온라인 AI를 통하여 중고명품의 시세를 명확하게 감정하는 매입 위탁 판매 서비스를 제공해왔고 고객의 집에 직접 방문하여 중고명품을 수거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루프루프’ 포에틱 썸머 현대 본점 팝업 프랑스 감성 수영복 브랜드 ‘루프루프’가 오늘(6월 3일) 현대 본점에 첫 단독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13일까지 열리는 이번 팝업에서는 ‘포에틱 썸머(Poetic Summer)’ 2nd 컬렉션 라인을 공개한다. |
골인이 지고 테린이가 뜬다.. 테니스코어 패션 시장에 골린이가 지고 테린이가 부상하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얼마 전까지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골프웨어 대신 테니스가 인기를 얻으며 다양한 스타일의 테니스코어가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스포츠 기능성을 바탕으로 코트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라이프스타일 웨어로 착용할 수 있는 테니스코어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IMF 이후 중소 백화점들은 롯데 품으로 재편에 재편을 거듭하는 백화점③
신촌의 그레이스백화점은 현대백화점이 1998년부터 별도법인이 현대쇼핑에서 1998년 8월부터 10년간 위탁영업을 실시한다고 하였다가 그해 10월 매각을 단행하여 차액을 챙기려 했던 사건이 있었고 이로 인하여 결과적으로는 현대백화점에 인수된 뒤 1998년 현대백화점 신촌점으로 명칭이 바뀌어 현재도 영업중에 있다.
이 사건이 있기 이전인 1997년도 화장실 몰카 사건으로 세간에 이목을 집중시키며 사건발생 당월에만 40억원의 매출 하락이 있기도 했으며 매각이 이루어진 이후 밝혀진 사건이지만 대표이던 김흥주씨가 양정물산으로부터 그레이스를 인수하고 현대에 되팔아 매각대금을 가지고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며 정관계 인사들에 로비를 한 이른바 김흥주 게이트의 중심인물의 사건이었다. ‘코오롱스포츠’ 고미영컵 클라이밍대회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코오롱스포츠’로 ‘제15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를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전라남도 군산에 위치한 군산 클라이밍 센터에서 진행된다. 마리오아울렛 여름 리뉴얼 브랜드 기획전 마리오아울렛이 여름을 맞아 대대적인 리뉴얼을 하고 인기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마리오아울렛 3관 5층에 새로 단장한 아동/리빙 존에서는 키즈 브랜드 블랙야크 키즈, 휠라 키즈, 꼬망스 종합관은 최대 20% 할인을 실시한다. 3관 3층에 새로 단장한 스포츠와 캐주얼 존의 스포츠 브랜드 미즈노에서는 10% 추가할인 혜택과 함께 양말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불가리’ 하이엔드 컬레션 에테르나 공개 ‘불가리’가 영원한 영감의 원천이자 고향인 영원한 도시 로마에서 새로운 하이엔드 컬렉션인 에테르나를 공개했다.
로마 메종의 중요한 이정표인 창립 14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이벤트와 함께 선보인 하이 주얼리와 하이 주얼리 워치, 하이엔드 백 그리고 최고급 향수 등 500여 가지의 귀중한 컬렉션은 놀라움과 감동을 선사했다. ‘연작’ 서촌 한옥에세이 아뜰리에 연작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이달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서촌에 위치한 한옥스테이 한옥에세이 서촌에서 ‘연작’의 브랜드 체험관 ‘아뜰리에 연작’을 운영한다.
전통과 모던이 뒤섞인 이색적인 공간에서 한국적인 아름다움의 가치를 전달하는 연작의 철학과 제품 탄생 배경 등을 경험해볼 수 있다. ‘몽클레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앰버서더 ‘몽클레르’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을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연준은 특유의 재능과 창의성을 통해 젠지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5월에 서울에서 세 번째 월드투어 ‘TOMORROW X TOGETHER WORLD TOUR <ACT : PROMISE>’의 막을 올린 뒤 미국 8개 도시에서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H&M’ 명동에 글로벌 플래그십스토어 ‘H&M’이 서울 중구 명동에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H&M’은 ‘패션과 품질을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라는 경영이념 하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창작기반 조성 지원 신진 디자이너 모집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석기 이사장)가 ‘2024년 신진 디자이너 창작기반 조성 지원 사업’에 참여할 패션디자이너 브랜드를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2024년 신진 디자이너 창작기반 조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섬유 패션기업 대표 지원기관인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은 스페이스오즈와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 공간를 활용하여 지역 패션디자이너 대상 상품 기획, 제작, 마케팅까지 다양한 실무형 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패션 실무 역량향상을 통한 디자이너 성장 자립화를 지원하는 교육컨설팅 프로그램이다. ‘캘빈클라인’ This Is Love 프라이드 캠페인 ‘캘빈클라인’이 5월 29일 글로벌 스타 카라 델레바인, 제레미 포프와 함께한 2024 This Is Love 프라이드 캠페인을 런칭했다.
카라 델레바인은 과거 ‘칼 라거펠트’의 뮤즈이자 ‘샤넬’, ‘버버리’, ‘펜디’, ‘디올’ 등 하이패션계에서 수많은 러브콜을 받았던 모델로 지난 2014년부터 배우로 전향해 ‘수어사이드 스쿼드’를 비롯한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할리우드에 이름을 알렸다. ‘듀이듀이’ 바캉스 컬렉션 프리뷰 디자이너 김진영, 이수연 디자이너가 이끄는 브랜드 ‘듀이듀이’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이해 VACANCE 컬렉션 프리뷰를 오픈했다.
‘듀이듀이’의 바캉스 컬렉션 테마인 ‘Romance of the DEW E DEW E’는 세상의 모든 사랑 이야기를 담아낸 컬렉션으로 ‘듀이듀이’에서 처음으로 브라이덜 컬렉션을 선보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부쉐론’ 성수에 콰트로 탄생 20주년 팝업 메종 부쉐론이 상징적인 아이콘 콰트로 탄생 20주년을 기념하는 팝업 부티크가 성수동에 오픈했다.
지난 2월 파리에서 시작되어 서울로 이어진 콰트로 팝업 부티크는 5월 31일부터 6월 9일까지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진행되며 팝업을 통해 콰트로의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쇼핑엔티 상반기 최대 쇼핑대축제 T페스타 데이터홈쇼핑 쇼핑엔티가 오는 6월 3일부터 16일까지 14일간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전인 ‘쇼핑대축제 T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T페스타는 고물가 시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의 생활비 부담을 덜고자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엄선해 파격가로 선보인다. 키디키디 출산 축하 메시지 첫 만남 박스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가 취향 육아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에서 첫 만남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키디키디가 출산 축하 메시지를 담은 ‘첫 만남 박스’ 100개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W컨셉 상반기 최대 쇼핑행사 더블유위크 W컨셉이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 더블유위크를 개최한다.
더블유위크는 오는 6월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며 여름나기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6천여 개 브랜드가 총출동해 상반기 단 한 번 최대 90%의 높은 할인쿠폰 혜택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오늘의 특가 ▲파격 릴레이 세일 ▲최대 90% 할인쿠폰 발급 이벤트 ▲신규 가입 4종 패키지 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룰루레몬’ 아모띠와 웰빙 영감 전파 ‘룰루레몬’이 ‘피지컬: 100 시즌 2 – 언더그라운드’의 우승자인 앰버서더 아모띠와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총체적인 웰비잉에 대한 영감을 전파할 계획이다.
2021년부터 ‘룰루레몬’ 앰버서더로서 활동해왔던 아모띠는 신체적 성장을 비롯하여 여러 방면에서 균형 잡힌 자기 관리를 바탕으로 강인한 신체와 마음가짐의 아이콘으로 성장해왔다. ‘룰루레몬’은 크로스핏 선수, 보디빌더 및 유튜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 중인 아모띠가 잠재력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왔으며 아모띠는 제품 개발 과정에서 테스트 참여 및 인사이트 제공 등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뉴진스 민지 서울재즈페스티벌 화보 ‘샤넬’이 앰버서더 뉴진스 민지와 함께 제16회 서울재즈페스티벌 2024 화보를 공개했다.
민지는 이번 화보에서 3가지 버전의 음악을 즐기는 모습을 표현했다. 화보 속 민지는 초여름의 쏟아지는 햇살 아래 반짝이는 매력을 발산하며 생기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스노우피크’ 시원한 여름 선물 증정 이벤트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빠르게 찾아온 여름을 맞아 6월 27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름 맞이 스페셜 기프트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별로 증정된다. ‘스노우피크’ 헤리티지와 여행 무드가 담긴 ‘트레블 스티커’, 스노우피크 로고 아스타리스크가 새겨져 더욱 특별한 ‘아이스 트레이’와 ‘멀티 이지백’,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물티슈 SET’ 등이 기프트로 마련되어 있다. 4월과 5월 에어컨 서비스 이용량 급증 당근이 4월과 5월 동네 에어컨 서비스 제공 업체를 검색한 이용자 수와 관련 비즈프로필 방문 및 서비스 이용량이 눈에 띄게 늘었다고 밝혔다.
4월 중순부터 에어컨 설치, 청소, 수리 업체를 검색한 이용자 수가 3월 대비 4월 무려 106%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5월 셋 째주에는 같은 키워드를 검색한 이용자 수가 전주 대비 53% 오르며 주차별 최대 검색량을 기록했다. 가까운 곳에서 믿을 만한 지역 업체 전문가를 찾는 것이다. 한세예스24재단 서울대 발전기금 1억원 한세예스24문화재단 조영수 명예이사장이 서울대학교 발전재단에 인문대학 발전기금 1억원을 쾌척했다.
조영수 명예이사장은 모교인 서울대학교 인문대학의 발전을 위해 기금을 기부했다. 기부한 1억원은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증축 및 인문학 도서관 설립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유니클로’ 브랜드 탄생 40주년 감사제 ‘유니클로’가 5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브랜드 탄생 40주년 감사제를 진행한다.
유니클로 감사제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매 시즌 진행되는 연중 최대 규모의 고객 사은 행사로 올해는 브랜드 출범 40주년을 기념하여 에어리즘 이너웨어를 비롯한 여름 필수 제품을 특별 가격으로 제공하고 감사의 마음을 담은 사은품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너’ 가수 겸 모델 데니안 모델 발탁 ABC마트코리아(대표 이기호)가 미국 프리미엄 부츠 브랜드 ‘대너’의 모델로 가수 겸 배우 데니안을 발탁했다.
‘대너’는 특유의 장인 정신에 입각한 기능성 워크 부츠를 선보이는 세계적인 부츠 브랜드다. 강한 내구성으로 아웃도어 활동에 유용해 특히 캠핑족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ABC마트는 평소 캠핑 마니아로 알려진 데니안의 이미지가 브랜드 방향성과 부합하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헤지스’ 해피퍼피 도네이션 수익금 기부 LF가 지난 3월 국제 강아지의 날 맞이 출시한 ‘헤지스’ 해피퍼피 도네이션 티셔츠 판매 수익금의 일부인 2천만원을 동물자유연대에 기부했다.
‘헤지스’는 지난 28일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동물자유연대 동물 보호센터인 온 센터에 반려동물 복지 증진 사업 기금으로 2천만원을 전달했다. 무신사 인사이트 밋업 프로그램 무신사가 패션 장학생들에게 인기 브랜드 디렉터와의 만남을 통해 실무 노하우를 전달하는 인사이트 밋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무신사는 차세대 패션 인재 양성이라는 목표로 패션 장학 사업인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MUSINSA NEXT FASHION SCHOLARSHIP)’을 5기째 운영해 오고 있다. 패션 디자인 전공생들이 브랜드 론칭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멘토링 강연, 현장 탐방, 공유 오피스 입주 혜택 등을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그중 인사이트 밋업은 전문가들이 실질적인 조언을 주는 멘토링 강연 프로그램이다. ‘블랙야크키즈’ 트렌디한 썸머샌들 3종 ‘블랙야크 키즈’가 우수한 착화감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고루 갖춘 시원한 썸머 샌들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여름 샌들 3종은 무더운 한여름까지 신을 수 있도록 통기성을 고려한 디자인 및 소재가 눈에 띈다. 제품별로 우수한 접지력과 간편한 탈착 등 기능성을 갖추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스쿨룩부터 물놀이, 야외 나들이 등 다양한 상황에서 편안하고 쾌적하게 신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프로스펙스’ 도시 피해 산에서 트레일러닝 ‘프로스펙스’가 무더운 도시의 여름을 피해 시원한 산을 달리는 트레일 러너들을 위한 트레일러닝 아이템을 출시했다.
방수 자켓과 반팔 티셔츠, 바지 등으로 구성된 이번 신제품은 러너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러닝을 돕기 위한 뛰어난 기능성은 물론 등고선을 모티브로 한 그래픽 등 힙한 고프코어 무드까지 겸비한 점이 특징이다. |
LF 야심작 ‘티피코시’ 부활 1년 만에 운영 중단 LF가 지난해 야심 차게 부활시킨 한국 복고 패션 브랜드 티피코시가 1년여 만에 실적 부진으로 운영이 중단될 예정이다. Y2K(2000년대 스타일) 패션 유행을 즐기는 잘파(1990년대 중후반~2020년대 중반 출생자) 세대를 노렸지만 쇠락한 브랜드를 되살리기에는 힘이 부족했다는 평가다. 29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LF가 판매 실적 부진으로 티피코시 브랜드 운영을 중단할 예정이다. 작년 가을겨울(FW) 신제품 출시를 마지막으로 현재는 재고만 판매 중이다. 사업팀도 해체됐다. ‘온앤온’ 여유롭고 한적한 정채연의 순간 영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온앤온’이 뮤즈 정채연과 함께한 캠페인 화보를 선보였다.
‘SOMEWHERE’를 컨셉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도심 속 어딘가에서 보내는 여유롭고 한적한 나만의 순간을 표현한 이번 화보는 정채연의 다채로운 매력을 편안한 무드로 담아냈다. 섬산련 국산 섬유제품 인증제도 설명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가 지난 5월 30일 섬유센터에서 섬유패션 기업인, 기관, 연구소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산 섬유제품 인증제도’의 개선 방향을 소개하고 업계 의견을 수렴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국산 섬유제품 인증에 관심 있는 기업인, 기관을 대상으로 인증제도의 이해도 제고 및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개편되는 인증방법 및 운영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메종에트’ 롯데 잠실점에 두 번째 매장 데미파인 주얼리 브랜드 ‘메종에트’가 롯데 잠실점에 두 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메종에트’는 프렌치 컨트리사이드 감성을 주얼리에 담아 클래식 인테리어 모티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독특한 디자인의 주얼리를 선보이고 있다. 마리오아울렛 일본 정통 음식 전문관 오픈 마리오아울렛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일본 정통 음식 전문관을 오픈한다.
마리오아울렛(회장 홍성열)은 일본 제1의 외식업체 기프트홀딩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일본 정통 음식 전문관을 오픈한다. 마리오아울렛 고객들은 매장에서 현미를 직접 도정하고 면을 만드는 등 정성스럽게 준비된 최고의 맛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이랜드재단 자립준비청년 성과공유 간담회 이랜드재단(대표 정영일)이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 2024 자립준비청년 지원 기관 성과공유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이랜드재단 정영일 대표, 이재욱 본부장, 화평교회 유제중 목사, (사)위키코리아 임귀복 대표, 선한울타리 최상규 대표, 라이프투게더 고세라 원장, 전국입양가족연대 오창화 대표, 한국고아사랑협회 노주현 부회장, 야나 박설미 사무국장, LTBO 정목양 사무국장 외 이랜드그룹 관계자인 이랜드그룹 고관주 전무, 이랜드그룹 한우석 홍보본부장, 이랜드이츠 송성근 인사실장이 참석했다. ‘까웨’ 차인철 작가와 콜라보 한정판 ‘까웨’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아트 디렉터 차인철 작가와의 국내 익스클루시브 협업 라인을 출시한다.
아웃도어 활동이 활발해지는 여름철 들쑥날쑥한 날씨를 대비할 수 있는 ‘까웨’의 대표 아이템 르브 레 바람막이를 필두로 무더운 날씨에 데일리 이지 웨어로 활용할 수 있는 반팔과 반바지 를 다양한 컬러라인으로 선보인다. ‘탑텐’ 160평대 도심형 매장 청구역점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지난 5월 30일 160평대 도심형 매장인 ‘탑텐’ 청구역점을 오픈했다.
서울 중구 신당동, 청구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분 내 거리에 있는 ‘탑텐’ 청구역점은 5호선과 9호선의 더블 역세권으로 접근성이 좋으며 반경 3km 내 대단지 아파트와 주택가가 밀집되어 유동인구가 많고 다양한 고객층이 형성되어 있다. ‘피레티’ 골프 대회 후원 아이덴티티 강화 ‘피레티’가 한국 남녀 프로골프 대회 후원사로 처음 참여하며 골프 아이덴티티 강화를 위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간다.
지난 2022년 국내에서 처음 론칭한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피레티’는 세계 3대 명품 수제 퍼터로 알려진 ‘피레티’의 어패럴 브랜드로 골프 대회 공식 후원을 통해 필드 위의 선수들을 응원하고 현장 및 방송을 통해 대회를 지켜본 골프 팬들에게 피레티의 골프 분야의 전문성과 정교함을 강조했다. ‘K2’ 여름 일상 아웃도어 샌들 펠로 ‘K2’가 여름철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 시 착용 가능한 하이브리드 샌들 펠로를 출시했다.
펠로는 뒤꿈치 부분의 스트랩을 탈부착 할 수 있어 여름철 하이킹,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 슬라이드로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여름 샌들이다. 수출 FTA 원산지 및 공급망 관리 워크숍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가 지난 5월 29일 원사 직물기업, 의류 수출기업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섬유패션 수출기업 FTA 원산지 및 공급망 관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미국, EU 등 주요 수출시장에 대한 정확한 FTA 원산지 관리와 공급망에서의 강제노동 리스크 관리를 위해 개최되었다. ‘마리떼’ ‘아레나’와 바캉스 컬렉션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레나’와 협업한 바캉스 컬렉션을 공개했다.
청량한 바닷가 풍경을 담아낸 이번 협업은 수채화를 연상케 하는 로고 그래픽과 화사한 컬러 팔레트를 포인트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듀이듀이’ 바캉스 컬렉션 프리뷰 디자이너 김진영, 이수연 디자이너가 이끄는 브랜드 ‘듀이듀이’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이해 VACANCE 컬렉션 프리뷰를 오픈했다.
‘듀이듀이’의 바캉스 컬렉션 테마인 ‘Romance of the DEW E DEW E’는 세상의 모든 사랑 이야기를 담아낸 컬렉션으로 ‘듀이듀이’에서 처음으로 브라이덜 컬렉션을 선보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배소현 프로 KLPGA 투어 생애 첫 우승 한세엠케이(대표 김지원 임동환)의 ‘PGA TOUR’ & ‘LPGA 골프웨어’ 후원 선수 배소현 프로가 한국여자프로골프 투어에서 생애 첫 우승을 거뒀다.
배소현 선수는 지난 26일 경기 여주시 페럼클럽에서 열린 2024 KLPGA 투어 ‘E1 채리티 오픈’에서 최종 합계 9언더파 207 타를 기록, 정규투어 154번째 출전 대회에서 첫 우승의 감격을 누리게 됐다. 배 선수는 ‘PGA TOUR’ & ‘LPGA 골프웨어’와 계약 후 4년 연속 1부 투어 시드를 유지하며 꾸준히 활약 중이다. LF ‘불리’ 트래블러스 뷰티 키트 LF가 여행자를 위한 프랑스 향수 브랜드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의 특별한 패키지인 ‘트래블러스 뷰티 키트’를 출시했다.
금색 각인이 새겨진 2종의 럭셔리한 상자에 불리의 대표 제품들과 뷰티 액세서리를 담은 구성으로, 여행 중에도 자신만의 뷰티 케어 루틴을 유지하고 ‘웰니스 여행’을 추구하는 이들을 위한 패키지다.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 가정의 달 행사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이사장 강태선)이 주변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정의 달 행사를 진행했다.
나눔재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환경과 사람, 미래를 잇는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섬 지역의 해양 쓰레기 수거 활동과 독거노인 지원 봉사활동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관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섬유패션업계 저출산 고령화대책 조찬포럼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가 오늘(5월 30일) 한국 사회의 큰 위기로 닥쳐온 저출생 고령화 문제에 대한 섬유산업계의 대응책을 모색하기 위해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주형환 부위원장을 초청, 섬유패션기업 CEO를 대상으로 ‘2024년 제2회 섬유패션(Tex+Fa) CEO 조찬포럼’을 개최하였다.
섬산련은 한국 사회가 직면한 인구 구조 문제는 국가적 위기는 물론 인류 미래를 좌우할 중차대한 과제로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노력과 혁신이 필요한 상황으로 인식하고 ‘저출생, 고령화 10문 10답’을 주제로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주형환 부위원장을 초청하였다. 스토어링크 솔루션 고도화 일본 시장 확대 스토어링크가 핵심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일본 시장 장악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은 자사 리뷰 데이터 관리 솔루션 고도화를 완료하고 일본어를 정식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고객 확보 및 K브랜드 일본 시장 영향력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영어 버전 서비스도 이미 개발에 착수했다. ‘젝시믹스’ 이른 더위 냉감 제품 인기 ‘젝시믹스’의 냉감 기능성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 강민준)은 지난 4월 ‘젝시믹스’의 냉감소재 의류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3~4주차 판매량은 1~2주차 대비 51.7% 상승했다고 밝혔다. 4월 중순부터 역대급 더위가 이어지면서 냉감 소재 의류를 찾는 고객 수요가 늘어난 점을 꼽았다. 무신사 뷰티 페스타 거래액 160% 성장 무신사의 연중 최대 뷰티 브랜드 행사가 흥행에 성공하며 거래액이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무신사는 지난 20일부터 29일까지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진행했다. 지난해 5월 첫 선을 보인 이래 세 번째를 맞는 뷰티 페스타는 매 반기 최고 실적을 내면서 무신사 뷰티 성장을 이끌고 있다. ‘마뗑킴’ 일본에서 다시 K패션 깃발을.. 일본 전역에서 K-패션의 대표주자인 ‘마뗑킴’의 기세가 파죽지세로 올라가고 있다.
하고하우스는 도쿄 시부야에 오픈한 ‘마뗑킴’의 4번째 일본 팝업스토어에서 3일만에 매출 2억 4천만원을 달성하는 쾌거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일본에 진출한 K-패션 브랜드 사례 중 독보적인 성과로 평가되고 있으며 일본 내 ‘마뗑킴’의 대세감과 탄탄한 입지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케즈 X 루프루프’ 에브리썸머 캡슐컬렉션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가 미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와 프랑스 감성 스윔웨어 브랜드 ‘루프루프’와 협업한 에브리썸머 캡슐 컬렉션을 론칭한다.
‘루프루프’는 프랑스 파리 출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필두로 인체공학적 패턴에 예술성을 더한 스윔웨어를 선보이는 브랜드다. 매 시즌 아틀리에에서 개발한 예술적이고 독창적인 아트웍을 선보이며 탄탄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케즈’는 ‘루프루프’와의 협업을 통해 스윔웨어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신발, 의류, 액세서리 모두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보다 공고히 해나갈 예정이다. ‘캠브리지’ 트라우저 마켓 충성고객 확보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캠브리지 멤버스’의 바지 컬렉션을 강화하여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선다.
‘캠브리지’는 지난 47년 간 쌓아온 정장 제작 기술과 MTM 노하우를 캐주얼 바지 아이템에 집약, 트라우저 마켓으로 통칭한다. 정장 수트 팬츠를 제외한 모든 바지 상품을 영국에서 주로 사용하는 단어인 ‘트라우저’로 표현하여 캠브리지가 지닌 고유한 아이덴티티까지 보여주겠다는 것. |
작성하신 에 이용자들의 신고가 많은 표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표현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건전한 인터넷 문화 조성을 위해 회원님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