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스’가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릭 오웬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두 브랜드의 협업을 통해 출시되는 ‘컨버스X다크쉐도우’ 컬렉션의 TURBODRK 척 70는 릭 오웬스 FALL 2021 쇼에서 처음 공개되었다.
‘컨버스’의 흑백 캔버스 신발과 오웬의 현대적 미니멀리즘, 컨템포러리 럭셔리로서의 극명한 세계는 독립적으로 존재하면서도 세월을 통해 뚜렷하게 연결되어왔다. 이 연결고리는 릭 오웬스가 SS 2014 쇼에서 ‘컨버스’ 최초의 농구화 실루엣과 문화의 고전적인 상징인 척 테일러 올스타를 파괴적으로 해석하고 다크쉐도우 ‘RAMONES’를 처음 소개하도록 이끌었다.
릭 오웬스는 “어디에나 있는 것을 보면 뭔가 왜곡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요.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청소년들의 분노 같은 것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것은 척 테일러 올스타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