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브랜즈 ‘말본골프’ 국내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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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라이트브랜즈 ‘말본골프’ 국내 런칭

강산들 기자 0 2021.01.14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미국 LA기반의 스트리트 캐주얼 골프웨어 브랜드 말본골프를 런칭한다.

 

지난 2017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탄생한 말본골프는 골프 스포츠의 전통성에 기초하되 패션으로서의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둔 브랜드로 스테판 말본과 에리카 말본 부부가 공동 설립했다하이라이트브랜즈는 말본골프의 독점 라이선스 판매권을 확보한 데 이어 글로벌 소싱 계약까지 체결함으로써 향후 전 세계 각지에 말본골프를 소개하는 전진기지로서의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유명 프로골퍼 로리 맥길로이제이슨 데이를 비롯해 저스틴 비버 등 셀러브리티들이 즐겨 입는 말본골프는 캘리포니아 풍의 자유분방하면서도 절제된 세련미와 하늘바다 등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내추럴 컬러가 특징이다뉴욕타임즈가 멋진 골프웨어 룩 때문에 젊은이들이 골프를 하고 싶게 만든다고 평했을 정도로 기존의 정형화된 골프웨어와 전혀 다른 스타일을 선보인다 3년 넘은 신생 브랜드임에도영 골퍼를 골프시장에 유입시킬 정도로 스타일리시 감각을 선보이며 미국에서 선풍적 인기몰이 중이다.

 

그 명성에 걸맞게 함께 협업한 브랜드도 쟁쟁하다. ‘나이키’, ‘캘러웨이등 유명 스포츠 및 골프 브랜드와 협업한 한정판은 출시 때마다 화제를 모았다또한 버드와이저챔피온비츠바이닥터드레 등 장르와 경계를 허문 브랜드와의 협업으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전형적 디자인을 탈피한 트렌디한 말본골프DNA를 바탕으로 MZ세대가 대폭 유입되는 국내 골프웨어 시장에서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판을 짠다는 목표다.

 

최근 국내 골프웨어 시장은 2030 젊은 세대들이 대거 골프에 입문하면서 변화의 소용돌이를 맞고 있다인스타그램에는 #골린이(골프+어린이등 게시물이 18만개에 육박한다이들은 장비보다는 갖춰 입는 것을 즐긴다반면 MZ세대가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약 34%까지 늘어났음에도 이들 취향에 맞는 뚜렷한 골프웨어는 없는 편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MZ세대 겨냥 골프웨어 니치마켓에서 선제적 대응을 하며 밀레니얼 골퍼와 골프에 입문하는 젊은 소비자를 위한 브랜드로 말본골프를 차별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말본골프전담 디자인과 영업마케팅 등 각 부문별 최상의 인력으로 구성된 별도 사업부 신설 등 전사적 지원과 MZ세대를 타깃으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적극 진행하며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유통망은 하반기에 백화점 12개점 입점을 목표로 하며 자사몰 구축 등 온라인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에 역량을 투입할 계획이다특별히 여성 골퍼가 증가하는 국내 시장 상황을 고려해 여성용 실루엣 라인과 퍼포먼스 의류 비중을 확대하는 등 한국 시장에 맞는 맞춤형 전략을 전개한다.

 

한편 ‘말본골프의 상징인 익살스러운 표정의 버킷(BUCKET)은 골프공을 캐릭터로 형상화한 것으로 매 시즌 컬렉션 테마협업 프로젝트 등에 따라 색감스타일을 달리 선보이며 브랜드 전체에 생동감을 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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