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2020 S/S UT 컬렉션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유니클로’ 2020 S/S UT 컬렉션

민신우 기자 0 2020.02.20

유니클로가 오랜 시간 사랑받는 클래식한 작품부터 마니아층이 주목하는 오리지널 아트워크까지 대중문화를 특별한 컬렉션으로 재탄생시킨 ‘2020 S/S UT 컬렉션을 출시한다.

 

유니클로의 그래픽 티셔츠인 UT는 예술, 음악,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채로운 콘텐츠와의 흥미로운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매년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2020 S/S 시즌 테마는 나의 세상을 입다라는 뜻의 ‘Wear Your World’UT가 입는 사람의 개성과 취향을 표현하는 캔버스 역할을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시즌 가장 주목할 만한 UT는 전 세계 패션업계의 주목을 받는 브랜드 앰부쉬와의 콜라보레이션 라인업이다. 해당 컬렉션은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미니 마우스를 앰부쉬의 공동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YOON)’만의 유니크한 감성으로 재해석했으며 애슬레져에서 영감을 받은 오버사이즈 티셔츠를 비롯해 코트와 파카, 여아용 원피스 등 의류뿐만 아니라 모자, 숄더백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었다.

 

더 브랜즈 마스터피스 컬렉션에서는 이탈리아 커피머신 브랜드 드롱기’, 미국 로봇 청소기 브랜드 아이로봇’, 전 세계 사람들이 즐겨 먹는 매운 소스 제조사 타바스코등 세계적인 인기 브랜드들을 티셔츠에 담았다. 또한 매일 가방에 넣고 싶은 브랜드들을 티셔츠로 재해석한 더 브랜즈 인 마이 핸드백컬레션에는 초콜릿 브랜드 허쉬키세스’, 세계적인 필기구 제조업체 스타빌로등이 포함됐다. 이외에도 고양이를 귀여운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한 고양이는 완벽해!’ 컬렉션도 선보인다.

 

텍스트 메시지컬렉션은 앤디 워홀의 대표 작품 ‘LOVE’ 등 언어를 매개로 사용하는 예술가들의 작품을 티셔츠에 표현했다. 특히 피터 사빌 리믹스 컬렉션은 영국 출신의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 피터 사빌의 그래픽 아트를 오버사이즈 실루엣의 티셔츠에 재치 있게 담아냈다.

 

모두의 일상에 추억을 선사한 다양한 명작 영화들도 UT로 재탄생한다. ‘위민 인 무비스컬렉션에서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라라 랜드등 명작 영화에서의 인상적인 장면과 유명 대사를 그래픽 프린트로 표현했다. ‘사이-파이 무비 컬렉션에서는 미래 지향적인 세계관과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발전된 기술이 담긴 매트릭스’, ‘블레이드 러너등의 영화를 티셔츠로 재현했다.

 

이번 시즌 키즈용 UT에는 게임부터 인기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까지 모든 연령에게 사랑받는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다. 캡슐 속에 인형이나 미니 액세서리가 랜덤으로 들어있는 롤 서프라이즈캐릭터가 담긴 UT와 런던 자연사박물관과의 협업을 통해 공룡과 기타 전시품들을 디자인에 담은 UT등을 출시한다. 베이비용으로는 인기 애니메이션 페파 피그의 캐릭터를 담은 UT 등을 선보인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