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리뷰’ 동영상 리뷰 1위 확고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브이리뷰’ 동영상 리뷰 1위 확고

정우영 기자 0 2021.01.15

브이리뷰가 지난해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리며 동영상 리뷰 업계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 2020년 브이리뷰를 통해 업로드된 누적 동영상 리뷰 수가 전년 대비 약 680%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0년 브이리뷰 성과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 2020 12월까지의 브이리뷰 위젯을 통한 구매 후기 동영상 누적 노출 수는 4억 건을 돌파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330% 이상 급증한 수치인 것으로 분석된다동영상 리뷰 등록 누적 이용자 수 역시 같은 기간 470% 이상 늘어났으며브이리뷰 챗봇 경험자도 4.5배 이상 증가했다.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이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쇼핑몰이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이커머스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2019 3월 서비스 런칭 이후 1 9개월 만에 브이리뷰 도입 쇼핑몰은 1860여 개를 넘어서며 동영상 리뷰 플랫폼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 수를 확보했다.

 

브이리뷰의 성장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이커머스와 동영상 시장이 확대되면서 소비자뿐만 아니라 쇼핑몰에서도 자연스럽게 동영상 리뷰에 대한 니즈가 커진 것이 주효했다특히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강화됐던 지난해 9월 한 달 간 새로 유입된 브이리뷰 고객사 수는 전년 동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리뷰를 등록한 누적 이용자 수도 5배 이상 증가해 눈길을 끈다.

 

브이리뷰 고객사 중 가장 많은 동영상 리뷰가 등록된 한 인테리어 소품 쇼핑몰의 경우 유튜브에서 검색 시 약 30여 개 동영상이 노출되지만 브이리뷰를 통해 홈페이지에 업로드 된 영상은 1만 여 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현재 브이리뷰 동영상 리뷰는 장바구니 전환율을 20.97% 이상 높여주는 고효율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기업의 매출 증진에도 영향을 톡톡히 주고 있다.

 

올해에도 브이리뷰는 실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리얼 동영상 확보 시스템 및 높은 리뷰 수집율매출 증대 효과를 강화하며 성장 가속도를 올릴 계획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