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운동은 언택트비티로 !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코로나 시대 운동은 언택트비티로 !

강산들 기자 0 2020.10.29

코로나19로 인해 최근 야외에서도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액티비티가 인기를 얻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코로나 확산 이후 이른바 혼산족, 혼러닝족, 산린이 등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나고 있고 이와 함께 전문적인 장비 없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등산, 트레킹, 러닝 등의 액티비티도 함께 활성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물리적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서로 소통하며 액티비티를 즐기는 언택트비티를 제안하고 있다. 언택트비티(Untact-vity)는 직접적인 만남을 지양하는 의미의 언택트(Untact)와 역동적인 취미 활동을 의미하는 액티비티(Activity)를 합친 신조어다.

 

노스페이스2020 노스페이스 100 강원 버추얼 레이스를 진행한다. 기존의 노스페이스 100’ 트레일 러닝 대회를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버추얼 레이스 형태로 10km, 20km, 30km 3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정해진 기간 내에 선택한 거리를 달리고 GPS 기반의 스트라바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인증하는 방식이다. 트레일 러닝 사진을 인증하거나, 숨겨진 아름다운 코스를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하는 숨트챌린지도 함께 진행한다.

 

블랙야크는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을 통해 새로운 산행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있다.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커뮤니티를 만들어보자는 블랙야크의 기획에서 시작된 BAC는 입소문을 타고 꾸준히 이용자 수가 늘어 현재는 약 15만 명이 활동하고 있다. 앱 설치 후 가입만 하면 누구나 BAC 멤버로 활동할 수 있으며 대표 프로그램 명산 100’ 등 다양한 챌린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더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발맞춰 새로운 걷기 여행 문화를 선도할 아이더로드4500 캠페인을 전개한다. 아이더로드4500은 동서남해안과 한반도 외곽을 하나로 잇는 코리아둘레길을 걷는 캠페인이다. GPS 기반의 운동 인증 앱 트랭글을 통해 걷기를 기록하고 인증할 수 있다. 트랭글 클럽을 통해서는 아이더로드4500 캠페인 관련 정보가 제공되며, 다른 참가자들과 소통도 가능하다.

 

공식 걷기 코스는 총 4,500km의 코리아둘레길 중 현재 운영 중인 동해안 해파랑길과 남해안 남파랑길이다. 동해안 해파랑길은 강원도 고성부터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까지 770km 길이의 50개 코스, 남해안 남파랑길은 부산 오륙도 해맞이 공원부터 전라남도 해남 땅끝까지 1,463km 길이의 90개 코스로 구성된다.

 

스포츠 브랜드들도 이 같은 흐름에 동참하고 있는데 나이키는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나이키 런 클럽 등 나이키의 자체 액티비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다양한 운동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NTC)185개 이상의 맞춤형 트레이닝 영상을 제공하여 대면 코칭이 힘든 요즘 건강한 운동 습관을 실천하려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나이키 런 클럽(NRC) 앱은 이용자의 러닝 활동을 추적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코칭 플랜을 지원한다.

 

언더아머는 맵마이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택트 러닝 코칭 경험을 선사한다. 해당 앱을 통해 러너의 보폭, 케이던스 등 수집된 러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러한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러닝화 제품과 앱의 연동을 통해 보다 편리한 러닝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러닝화 호버 팬텀2’는 블루투스 칩을 통해 맵마이런 어플과 연동, 러너에게 맞춤형 트레이닝 플랜 및 실시간 코칭을 제공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